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융합전공(외식조리제과제빵학부) 일본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 학부활동모습

menu_tlt_mo_01.jpg

학부활동모습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융합전공(외식조리제과제빵학부) 일본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3-06-26 17:17 조회342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융합전공

일본 글로벌 인재양성 및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이성환 단장)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융합전공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34일간 일본 동경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재직자 교육을 공동으로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은 2023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 무역전시회 참관 및 현지 유명 베이커리 전문 산업체 현장 견학과 일본과자전문학교 양과자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2023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 무역전시회는‘TOKYO BIG SITE’전시장에서 개최되었으며 다양한 국가 및 기업들이 참가하여 자국의 식품 및 농산물, 음료, 식품 가공 제품 등을 전시하였다. 학생들은 박람회를 견학하며 새로운 식품 및 음료 제품, 식품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시장 동향 등에 대한 정보 교환과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위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일본과자전문학교에서 연수는 테이블당 3~4명 구성으로 소규모 팀티칭 실습이 이루어졌으며, 동경 제과제빵 최신 트렌드 제품으로 유명한 양과자를 실습하였다. 이외에도 일본 현지 유명 베이커리 전문 산업체 현장 등을 직접 견학하며 학교에서 배운 전공분야에 대한 실제 작업 환경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식조리제과제빵학부장(이승언 교수)지난 1월 동경 연수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에 참여 범위를 확대하여 운영하였고,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식품박람회에서 일본의 기술과 제과제빵 재료의 신소재 부분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지효(제과제빵창업전공 학생)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기술과 기법에 대한 실전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전공분야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더불어 손수옥(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ICC 가족회사)은 이번글로벌 산업체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제빵 재료, 최신 트렌드 제품, 제조공정방법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전환시켰다고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